danc
danc*dev
danc
  • 분류 전체보기
    • codestates_BE_bootcamp39
      • 주단위 일기
      • 회고
    • programming
      • JAVA
      • SPRING
      • GENERAL
      • LINUX
      • ALGORITHM
      • ERROR_HANDLING
    • web
      • NETWORK
      • DB
      • HTML
      • CSS
    • kr
    • nz

최근 글

인기 글

태그

  • 일기
  • React에서 Authorization헤더
  • AOP
  • TIL 일기
  • 코드스테이츠 백엔드
  • TIL
  • css
  • HTTP
  • 코드스테이츠
  • 윈도우 11 우분투
  • TIL일기
  • 회고

최근 댓글

티스토리

hELLO · Designed By 정상우.
danc

danc*dev

programming/SPRING

POJO(Plain Old Java Object)

2022. 6. 14. 22:07

POJO

POJO 프로그래밍이란 순수한 자바 객체[POJO]가 다른 기술이나 환경에 종속되지 않도록 하는 개발 기법이다. 
POJO 프로그래밍을 지향하기 위해 IOC/DI, AOP, PSA라는 기술을 Spring이 제공한다.

POJO 프로그래밍을 위해선 다음의 큰 두가지 규칙을 지켜주어야 한다.

  • Java나 Java의 스펙(사양)에 정의된 것 이외에 다른 기술이나 규약에 얽매이지 않아야 한다. 

  • 특정 환경에 종속적이지 않아야 한다. 

결론적으로 항상 객체지향 사고방식 + JDK의 API 지식을 잘 함양하는 것이 중요하다. 추가적으로 객체지향 원칙 SOLID와 연관 지어 생각하면 좋을 듯하다. 


POJO 프로그래밍이 필요한 이유 

  • 특정 환경이나 기술에 종속적이지 않으면 재사용과 확장이 가능한 유연한 코드를 작성할 수 있다. 
  • 저수준 레벨의 기술과 환경에 종속적인 코드를 application코드에서 제거함으로써 코드가 간결해진다.
  • 코드가 간결해진다 == 디버깅하기도 쉬워진다.

  • 기술과 환경에 종속적이지 않다 == 테스트가 단순해진다.

  • OOP적인 설계를 제한없이 적용할 수 있다. 

 

저작자표시 (새창열림)

'programming > SPRING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AOP - Pointcut 표현식 / 지시자  (0) 2022.06.20
AOP - Advice  (0) 2022.06.20
[TBC]IoC 와 DI  (0) 2022.06.18
PSA  (0) 2022.06.15
Spring Framework  (0) 2022.06.14
    'programming/SPRING' 카테고리의 다른 글
    • AOP - Advice
    • [TBC]IoC 와 DI
    • PSA
    • Spring Framework
    danc
    danc
    Backend 개발자를 목표로 공부 중 입니다.

    티스토리툴바